제목[뉴스엠코리아]전국 지점망으로 선진화된 노인케어서비스 선두(2016년3월호)2020-04-13 11:48
카테고리매거진
작성자 Level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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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1

전국 지점망으로 선진화된 노인케어서비스 선두

비지팅엔젤스코리아 김한수 대표

2015년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제공한 노인장기요양보험’ 만족도 조사를 보면 장기요양보험 수급자들 가운데 85%가 만족한다는 응답을 보였다노인장기요양보험급여로 수급자 및 보호자가 혜택을 받게 되면서 가정에서 요양서비스를 제공하는 재가기관의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노후 삶의 질을 높이는 시니어홈케어 서비스

장기요양보험제도가 도입된 이후, 2009년 한 해 동안 재가요양기관은9960곳 에서 2747곳으로 2.87배 확장되었다는 조사 결과가 있다이 중 방문요양은 2014년 43.7%, 방문목욕은36.19로 전체의 80% 정도를 차지했다치로 노인성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집에서 전문 요양보호사의 케어를 받을 수 있어 환자와 가족의 경제적·정신적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국내 최다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재가 프랜차이즈 비지팅엔젤스코리아 김한수 대표는 노인장기요양보험적케어 문화가 한국에서 빠르게 호 고 있다고 언급했다. 1등급과 2등급을 받은 수급자는 재가급여 또는 시설급여 를 이용할 수 있고 3·4·5등급 수급자는 재가급여를 이용할 수 있다그는 집에서 활하고 싶어하는 어르신들의 마음을 헤아려 노후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 시니어홈케어사업의 목적이라 전했다.


비지팅엔젤스는 북미지역에 420곳 이 상의 지점을 둔 글로벌 시니어홈케어 전문기업이다김한수 대표는 미국 주재원으로 근무하던 80년대에 시니어케어 분야의 사업을 검토하게 됐다한국에 서 노인장기요양보험이 시작되기 전 오 랜 시간 선진시스템을 연구하며 미국의 선진형 시스템을 한국에 도입했다그의 사업 철학은 시니어케어 사업은 수익창출보다 먼저 사랑과 희생정신이 함께여야 하며 이는 매우 어려운 것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시스템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는 신념을 지니고 있다.


선진형 시스템 관리와 전국 네트워크로 활성화


비지팅엔젤스코리아는 교육과 훈련으로 검증된 요양보호사(케어기버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맞춤형 개인서비스시스템으로 고객이 직접 실버도우미를 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서비스 기간 동안 매주 5가지 항목 평가를 진행 하며 매달 고객을 방문해 의견을 반영하 고 있다. 52주 동안 매주 진행되는 요양 보호사의 평가를 전화 및 현장방문 통해 문제가 일어나기 전에 찾아 빠르게 해결 하는 것이 비지팅엔젤스코리아의 강점 이다사망고객 특별관리로 매년 추모일에 추 모편지를 직접 전달하거나 자녀와 부모 가 떨어진 경우에도 믿고 케어 받을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실시국민건 강보험공단 연속 장기요양기관 평가 최우수기관 인증을 받으며 현재전국 75여개 지점망을 확대했다김한수 대표는 앞으로 각 기업 및 공무원의 부모님 케어를 맡아 중산층 케어서비 스를 확대할 계획이라 전했다미국에서는 직원들의 복리후생을 위해 기업에서 부모님 케어서비스를 지원하는 제도가 활성화 되고 있다. 2016년부터 국내에서도 그 붐이 이어져 시작되고 있다고 전했다전국 네트워크를 통해 부모님이 사는 곳이 어느 지역이든 비지팅엔젤스코리아 지점의 가정방문 보살핌을 받을 수 있다향후에는 시니어고객을 위한 알츠하이머치매중풍파킨슨 등 노인성 질환에 맞는 3일치 식단을 배송하는 시니어푸드 택배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김 대표는 비지팅엔젤스코리아를 기획 하고 완성하기 위해 본사와 가맹점간가맹점과 고객간가맹점과 요양보호사 그리고 고객과 요양보호사의 신뢰를 유지 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 다고 전했다그는 시니어케어 서비스 분야에서 가장 명성 있고 신뢰받는 기업 으로 사회적 기업의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